로터스, 자사 최초 순수 전기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 공개

로터스(Lotus)가 자사 최초의 4도어 하이퍼 GT카인 에메야(Emeya)를 미국 뉴욕시에 마련된 스튜디오 에메야(Studio Emeya)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로터스 에메야는 지난 75년간 로터스 브랜드가 다져온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의 결정체로, 로터스 자동차만의 운전 질감과 느낌에 대한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한다. 특히, 최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최상급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로터스 에메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GT카 중 한 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최상급 모델 기준 고출력 듀얼 모터 셋업을 통해 최고시속 250km와 함께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8초 이내의 성능을 보일 예정이다.
 
운전 성능과 함께 충전 성능도 압도적이다. 로터스 에메야는 350kW DC 급속 충전기 기준 5분 충전을 통해 약 150km주행이 가능하고, 15분 충전 시 주행거리의 최대 80%까지 도달할 수 있다.
 

 
로터스의 순수 전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라인업에 추가될 에메야는 2028년까지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로터스의 비전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오는 2024년부터 생산이 진행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2023년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5월 로터스 자동차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자동차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에메야와 엘레트라 사전예약 정보를 포함한 로터스 자동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로터스카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lotusca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이 없습니다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