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홍진영이 트로트가 아닌 발라드로 복귀한다.
홍진영은 1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그대 얼굴(Your face)’을 공개한다.
‘그대 얼굴’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노래다. 전주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 풍부한 리얼 스트링 사운드와 담백한 감성의 보컬이 어우러져 애틋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그대 얼굴이 너무 보고 싶어요’로 반복되는 후렴구의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도 눈길을 끈다.
특히 트로트 창법을 벗어나 발라드 창법으로 변신한 홍진영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등을 제작한 인기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최철훈이 작곡에 참여했고, 가사는 홍진영이 직접 썼다.


/사진제공=IMH엔터테인먼트
홍진영은 지난 4월 2년간의 공백기를 깨고 노래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로 컴백했다.
이후 방송보다는 축제와 행사 등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왔다. 이번 신곡 역시 방송 활동은 따로 안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오랫동안 절친 관계를 유지해 온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홍진영이 협업을 이뤄 완성한 신곡 ‘그대 얼굴’은 누군가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을의 정서를 담고있다”며 “홍진영의 색다른 보컬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형주
- “독감된 코로나, 백신 대신 비타민을”…이 말, 믿어도 될까요
- “개인정보 무단수집, 韓 차별대우”… 구글·메타에 1000억 과징금 철퇴
- 이재용, 컬러TV 첫수출 ‘그 나라’도 찾았다…부산엑스포 유치 박차
- 대한상의 “미국·EU의 새 보조금, 국내 기업에 새 기회 될 수도”
- 대통령 제2집무실 범정부 합동추진단 출범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