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 강사 출신 설민석이 배우 한가인, 그리고 역사학자들과 MBN 신규 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로 방송에 복귀한다.
오는 10월 초 방송을 확정한 MBN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은 현대인의 필독서이자 고전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낱낱이 파헤치는 신개념 토크쇼로, 신화 이야기 속에 숨겨진 교양, 지혜, 유머,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어른들의 스마트한 백과사전’이다.
제작진은 ‘신들의 사생활’의 MC 군단으로 설민석을 비롯해 한가인 김헌 한젬마를 캐스팅했다. 설민석은 어려운 이야기도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타고난 ‘스토리텔러’다.
또 한가인은 ‘대표 엄친딸’이자 현재 ‘두 아이 엄마’로,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하며 반전 매력과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그리스 로마 신화 연구의 1인자로 불리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김헌 교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그림 읽어주는 여자’인 한젬마가 가세해 ‘신들의 사생활’을 제대로 파헤친다.
제작진은 “방대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쉽고 재밌게 들려주며 블랙홀 같은 몰입감을 안길 것”이라며 “여기에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김헌 교수가 신화 속 숨겨진 의미를 해석해주는 한편 한젬마가 매회 신화를 주제로 한 흥미로운 명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울러 시청자들의 시각에서 신화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 한가인의 활약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신들의 사생활’은 총 8부작으로 오는 10월 초 MBN에서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엔씨소프트, 3년 연속 국제 AI 학회에 논문 발표…AI 연구 성과 입증
- 함께 육아로 저출산 극복…부산지역 영상 공모전
- 현아, 파격 노출 패션…글래머 몸매 과시 [N샷]
- 北 매체 운영 추정 텔레그램 ‘채널’ 등장…정부 “관련 대응 검토 중”
- 함안 말이산고분군, 2023년 문화재청 미디어아트 공모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