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 6억” 사업으로 대박 난 노홍철의 근황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살구뉴스
|
2022.10.01 오후 12:59
|

“연 매출 6억” 사업으로 대박 난 노홍철의 근황 공개되자 모두 경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무한도전에서 활약을 했었던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 운전으로 자숙 후 방송 복귀와 함께 사업가로 변신한 근황이 전해져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방송 된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는 ‘이색 부업으로 초대박 난 스타’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 날 대박 난 스타로 꼽힌 노홍철은 지난 2020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주택을 매입한 뒤 개조해 노홍철이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책과 빵을 콜라보해서 북 카페 겸 베이커리를 차렸습니다.

건물 1층은 책방과 카페, 2층은 베이커리로 운영하고 있으며 계속되는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몰이로 1년 만에 매출 6억9400만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지난 4월 경남 김해시에 2호점을 냈고, 2호점의 월매출은 58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노홍철의 북 카페 겸 베이커리 2호점은 꾸준히 사람이 몰리며 유명한 1호점의 기세를 이어받아 정식 개업 전 이틀 동안 임시 개업을 했을 당시 몰려든 인파에 인근 도로가 마비되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이날 방송에서는 노홍철이 부동산 투자에도 안목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방송에 따르면 노홍철은 2016년 용산구 해방촌 신흥시장 2층 건물을 6억7000만원에 매입해 서점을 운영했습니다.

이후 상권이 살아난 해방촌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해당 건물 가격은 크게 올라 2년 만에 14억4000만원이 됐고, 노홍철은 이를 매각해 약 7억원의 시세차익을 거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노홍철은 MBC ‘무한도전’에 출연할 당시 기발한 아이템을 가지고 와서 사업에 도전하는 ‘쩐의 전쟁’이라는 특집을 진행할 때 특유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교성을 바탕으로 멤버들 중 가장 탁월한 사업 성적을 낸 바 있습니다.

평소 방송에서 “여러분, 꼭 하고 싶은 거 하세요”라는 말을 자주 하는 노홍철은 실제로도 방송활동 외에 사업에 뛰어들면서 독립서점과 베이커리 등을 운영해 많은 손님들의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노홍철은 특히 자신의 이름을 내걸은 ‘홍철책빵‘이라는 가게를 열어 매달 수천만 원 이상을 벌고 있지만, 다양한 사업을 도전해왔던 노홍철은 최근 또 다른 사업에 도전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와 해외로 다양한 여행을 많이 다니는 노홍철은 여행을 다니면서 도전하고싶은 사업아이템들도 떠오르며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 자주 구상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노홍철 인스타그램

이러한 노홍철은 사진과 함께 “”A-YO! 얼마 전 유럽 여행 갔다가 하고 싶은 게 또 생겼네요. 가을 내 완성을 목표로, 제 서울 집(홍철책빵)에서 유럽 가정식 느낌으로다가 간단히 와인과 음식을 때릴 수 있게. 설레여! 설레여!”라고 본인의 SNS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사업) 오픈 준비로 이번 주문 후 당분간 택배 주문은 못 받을 것 같아요. 조기 매진 예상”이라며 ‘#일과 놀이의 일치, #하고 싶은 거 하세요, #재미없게 사는 건 죄, #다시 태어나도 노홍철, #너 커서 뭐 될래 했는데 뭐가 된 노홍철, #계획대로 늙고있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노홍철은 이처럼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여 사업자 등록만 3번 이상 했습니다. 그가 SNS에 올린 사업자등록증을 살펴보면 회사명은 ‘꿈과 모험의 홍철동산’, ‘주식회사 노홍철’, ‘다시 태어나도 노홍철’으로 되어있어 노홍철 특유의 자기애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노홍철의 사업 근황을 접한 누리꾼들은 “노홍철은 정말 자유롭게 사는 것 같아서 부럽다” “사업자 이름을 저런 식으로 해도 되는 건가?” “홍철책빵은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못가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10
+1
5
+1
25
+1
4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