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타워 자료에 따르면 리니지W가 2022년 상반기 전 세계 구글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구글애플 합산은 순위가 밀리지만 여전히 10위권이다. 어쨌건 ‘월드(Wrold)’라는 이름을 달고 글로벌에서 활약중인 ‘리니지W’에 글로벌에 어울리는 컬래버가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엔씨는 6일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베르세르크(Berserk)’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정말 이게 나온다고”, “린저씨들 눈 뒤집히겠네” 등의 반응이 나온다.
‘베르세르크’는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이다.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엔씨(NC)는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NC)는 리니지W와 ‘베르세르크’의 세계관이 연결된 ‘차원의 틈새’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의 대마법사 ‘엑시드’의 부름으로 ‘차원의 틈새’ 조사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 과정에서 ‘가츠’, ‘시르케’, ‘세르피코’ 등 ‘베르세르크’ 캐릭터와 협력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는 3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26일까지 입장 가능하다. ‘검은 괴수’ 등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틈새의 봉인석’을 얻는다. 이벤트 아이템은 게임 내 상점에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요정의 가루(이벤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W는 ‘베르세르크’의 캐릭터를 스킨(Skin) 형태로 선보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매주 열리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하며 ‘가츠’, ‘파크’ 등 ‘베르세르크’ 주요 캐릭터의 변신/마법인형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틈새’에서 모은 ‘틈새의 봉인석’으로도 바꿀 수 있다. ‘가츠(광전사)’, ‘시르케’, ‘이시도르’ 등의 스킨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참고] 베르세르크(Berserk) 소개
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원작 ‘베르세르크’는 1989년 출판사 ‘하쿠센샤’의 만화 잡지 ‘애니멀 하우스’에 연재를 시작해 후신인 ‘영 애니멀’에서 연재를 이어왔다. 중후한 스토리, 매력 있는 캐릭터, 완성도 높은 작화를 바탕으로 총 20개국에 번역되는 등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작품이다.
베르세르크는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인쇄본과 전자책을 포함, 글로벌 누계 발행 부수 5천만 부 이상을 기록했다. 신간 41권은 12월 24일 발매된다.
1997년부터 1998년까지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2012년과 2013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했다. 2016년부터 2017년 사이에 방영된 TV 애니메이션은 ‘베르세르크 1st & 2nd Season Blu-ray BOX’로 즐길 수 있다.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액션 게임 ‘베르세르크 무쌍’도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4), 플레이스테이션 3(PlayStation®3),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layStation®Vita)에서 즐길 수 있다.

이재덕 기자
- e스포츠 승부 예측 우승자 상금은 13만 달러(약 1억 6천만 원)
- ‘후냐’가 무엇인지 안다면, 넷마블 스토어로!
- 복싱스타ㆍ제5인격ㆍ뮤오리진2…4주년 맞은 게임들 ‘잔치’
- [리뷰] 온 가족을 위한 출발 드림팀! ‘폴가이즈’
- 20년 전 이효리가 했던 그 ‘라그’ 광고, 대세 개그우먼 이은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