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덧 한 낮 기온이 30도가 넘는 한여름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특급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데요. 특히 여름은 뜨거운 태양열과 자외선, 장마철 쏟아지는 폭우로 인해 자동차 관리에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생활을 위해 여름이 오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자동차 관리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름철 무더위부터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1. 내연기관 자동차 냉각수 / 엔진오일 관리

기온이 높게 오르는 여름철에는 엔진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내연기관 자동차의 경우 냉각수와 엔진오일을 미리 체크하고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냉각수는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엔진오일 역시 엔진 내부의 열을 빼앗아 냉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특히 엔진오일은 온도에 따라 점도가 변하기 때문에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5월이나 6월에 사전에 확인하고,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무더위로부터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2. 전기차 배터리 관리

최근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전기차 역시 배터리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여름철 고온에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배터리 수명이 빨리 감소할 수 있으므로 여름에는 지하 주차장이나 그늘진 서늘한 곳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배터리 100% 충전, 0% 방전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방전을 막기 위해서는 7~80%씩 자주 충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해
3. 에어컨 점검 / 교체

여름철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줄 수 있지만, 기온이 높은 날에는 열린 창을 통해 뜨거운 외부 열기가 들어와 오히려 실내 온도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을 미리 점검받고 필요할 경우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동차 에어컨 필터 속에 이물질이 쌓이게 되면 차량 운행 중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평균 6개월마다 또는 1만 ~ 1만5천km 운행 후 필터 점검 및 교체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 쏟아지는 폭우로부터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4. 와이퍼 및 유리 상태 점검

여름 장마철에는 잦은 비와 많은 강수량으로부터 운전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와이퍼와 자동차 유리 상태 점검이 필수입니다. 와이퍼는 마모 상태가 심하면 작동 시 빗물을 잘 닦아내지 못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6개월마다 와이퍼를 점검 받고,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여분의 와이퍼를 상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다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해 자동차 유리에 발수 코팅을 해주거나, 발수 기능이 있는 워셔액을 상시 준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 무더위와 장마로부터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5. 자동차 윈도우필름 틴팅(썬팅) 확인

여름철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로는 강렬하고 뜨거운 태양열 그리고 장마철 폭우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실내로 들어오는 뜨거운 태양열과 운전 시야를 방해하는 눈부심은 윈도우필름 썬팅(틴팅) 시공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윈도우필름 썬팅(틴팅) 시공을 통해 자외선 및 태양열을 차단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자외선으로부터 눈과 피부 건강을 지키고, 눈부심 없는 운전 시야를 확보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윈도우필름 썬팅(틴팅)은 저가 브랜드나 제품을 사용할 경우 성능 저하, 변색 등 갖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어 처음 선택할 때부터 내구성이 좋고 품질 관리 서비스가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위해 여름이 오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자동차 관리 팁 5가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1. 내연기관 자동차 냉각수 / 엔진오일 관리
2. 전기차 배터리 관리
3. 에어컨 점검 / 교체
4. 와이퍼 및 유리 상태 점검
5. 자동차 윈도우필름 틴팅(썬팅) 확인
뜨거운 태양과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까지 여름철에는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한 준비와 점검이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강렬한 태양열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드라이브하고 우리 눈과 피부 건강도 지켜줄 수 있는 윈도우필름 틴팅(썬팅) 시공,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준비하면 어떨까요?
올 여름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브를 위한 훌륭한 선택
윈도우필름과 서비스의 결합 레이노의 야심작 팬텀 Ⅱ F시리즈

레이노 베스트셀링 윈도우 필름 시리즈인 ‘팬텀 S9’에서 더 진화된 기술력과 섬세한 고객 서비스를 결합해 탄생한 레이노 ‘팬텀Ⅱ(PHANTOM Ⅱ) F시리즈’
지난 2021년 F95 팬텀 Ⅱ를 먼저 선보인 이후 2022년 신제품 F85, F65를 추가하며, 뛰어난 성능과 고객 서비스의 완벽한 조화를 갖춘 레이노의 야심작 팬텀 Ⅱ F시리즈의 풀 라인업이 완성됐습니다.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는 프리미엄 제품 성능과 독보적인 고객 서비스의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제품입니다. 레이노 다음을 이끌어갈 야심작답게 기존 1세대 팬텀 S시리즈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기술력과 성능을 선사합니다.
# 레이노 야심작 ‘F95 팬텀 Ⅱ’ 특장점 요약

*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는 진보된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Nano Carbon Ceramic Technology)로, 가장 상위 트림인 F95 팬텀 Ⅱ는 레이노의 베스트셀링 전 세대 팬텀 시리즈보다 4% 포인트 더 향상된 최대 97% 적외선 차단율과 열차단 성능을 구현합니다.
* F95 팬텀 Ⅱ 5% 기준, 적외선 차단율 96%, 자외선 차단율 99.9%, 총 태양열 차단율(TSER) 72%
* F85 팬텀 Ⅱ 5% 기준, 적외선 차단율 85%, 자외선 차단율 99.9%, 총 태양열 차단율(TSER) 68%
* F65 팬텀 Ⅱ 5% 기준, 적외선 차단율 73%, 자외선 차단율 99.9%, 총 태양열 차단율(TSER) 64%
*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 시공 고객에게는 레이노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글라스케어 서비스 중 사고 시 틴팅 무상 재시공이 가능한 ‘글라스케어 1.0’이 추가 비용 없이 무상 가입됩니다. 고객의 필요에 따라 유리 교체와 틴팅 재시공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는 ‘글라스케어 2.0’으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는 안티박테리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 제거할 수 있으며, 보증 기간 내내 성능이 지속돼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는 독자적인 변색 저항 기술을 적용해 어떤 외부 환경에서도 필름이 변색 없이 뛰어난 적외선 및 열차단 성능을 반영구적으로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96㎛의 필름 두께를 구현해 비산 방지 성능을 강화하는 등 한 단계 향상된 필름 안전성과 내구성을 실현합니다.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F95 / F85 / F65)’ 제품 더 알아보기]
레이노 ‘팬텀 Ⅱ F시리즈’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와 예약은 전국 레이노 공식 대리점 및 전문점, 본사 문의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본사 문의(1588-8695)]
- 스페셜 컬러 하이 벨로시티 에너지, 지프 랭글러 리미티드 에디션 국내 50대 한정판
- 코 블랙헤드 관리부터 미세먼지까지 개운하게 난리 4 in 1 페이셜 클렌저 추천
- 최고출력 680마력 ‘포르쉐 963’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팀과 함께 세계 최초 공개
- 메르세데스-벤츠 7인승 가능한 전기SUV ‘더 뉴 EQB 300 AMG 라인’ 국내 출시
- 지프 다운사이징 엔진 탑재한 소형 SUV ‘레니게이드 1.3’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