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경기침체,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오랫동안 지친 이용자들에게 힐링을 내세운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사들은 이용자들의 지친 마음에 휴식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넷마블은 쿵야 캐릭터 5종이 인간문명을 정화하기 위해 세상을 누비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영상 콘텐츠를, 위메이드커넥트는 6주년을 맞이한 어비스리움과 버블보블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그라비티는 오는 8월 신작 힐링 퍼즐 게임 ‘북극의 낙원’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5일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영상 콘텐츠 ‘머지 쿵야 표류기’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머지 쿵야 표류기’는 오염된 땅을 정화하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 콘텐츠로, 대형 인형탈극으로 제작됐으며, 쿵야들이 홍대, 여의도, 한강공원, 한국민속촌, 부산 좀비런 등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케미가 재미요소다.
지난 15일 출시한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에서 인기 있는 ‘머지(Merge: 병합)’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조작성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머지’하며 모은 자원, 쿵야 캐릭터들을 이용해 ‘나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기본 모드 외 머리를 써야 하는 ‘모험모드’가 있다. ‘모험 모드’는 다채로운 기믹(Gimmick: 특정한 전략)을 이용한 스테이지 형태의 게임모드로, 모험 모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원이 존재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힐링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와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어비스 파크’를 부제로 공룡 시대를 담아낸 이번 테마 업데이트는 육지 공룡부터 어룡, 익룡 등 쥐라기 공룡을 콘셉트로 한 창작형 수족관 생물 36종과 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비스리움’은 일본 타이토사의 ‘버블보블(보글보글)’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어비스리움’에서 ‘버블보블’의 인기 캐릭터 4종을 7월 한 달 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마법에 걸려 드래곤이 된 주인공 ‘버블룬’과 ‘보블룬’, 그리고 ‘젠짱’과 ‘드렁크’가 등장한다. ‘버블룬’과 ‘보블룬’은 자신과 모습이 비슷한 공룡들을 만나고 싶어 ‘어비스 파크’에 찾아왔다는 설정이다. 원작을 재현한 방울에 갇힌 캐릭터 장식물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7월 5일부터 8월 2일까지는 열기구를 수집하면서 특별 장식물을 키우는 ‘생일 케이크’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빙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신규 미션들을 진행하며 다양한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생일파티 수족관 콘텐츠는 9월 2일까지 개설된다.
어비스리움은 심해를 옮겨 놓은 이용자의 수족관에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을 수집, 육성하고 꾸미는 캐주얼 힐링 게임이다.

한편,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는 8월 2일,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신작 힐링 퍼즐 게임 ‘북극의 낙원(영문명 : Arctictopia)’을 출시한다.
‘북극의 낙원’은 전세계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발굴 프로젝트 ‘Gravity Indie Games’를 통해 선보이는 신작 힐링 퍼즐 게임이다. 게임 전반적으로 손으로 그린 듯한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그래픽에 흰곰, 물범, 바닷새 등이 등장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게임은 북극 빙하를 주 무대로 총 1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어미 곰이 발밑의 빙하가 녹기 전에 다음 빙하로 이동해 최종적으로 새끼 곰이 있는 곳에 도착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간제한 없이 천천히 이동 루트를 찾아가며 플레이할 수 있어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정지우 기자
- 콘테스트, 공모전….게임업계 ‘황금손’ 마케팅 활발
- 엔비디아가 미는(?) 제품, ‘반지의 제왕: 골룸’ 뚜껑 열렸다!
- 게임사, 아동ㆍ청소년 사회적 약자 지원 발벗고 나서
- ‘CS:GO’와 ‘도타2’ 협력…1xBet, OG eSports와 파트너십 발표
- 발로란트 ‘한일전’…’한국 대표’ DRX, 일본 대표 노셉션과 개막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