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C클래스와 E클래스 쿠페를 대체하는 새로운 CLE 클래스를 선보이기 위해 위장막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외신은 11일(현지시각) CLE 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인 AMG CLE 63의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AMG CLE 63의 프로토타입은 쿠페 차체 형태를 바탕으로 위장막을 두르고 있지만 일부 눈에 띄는 스타일링 요소를 자랑했다.

전면에는 세 개의 큰 공기 흡입구를 자랑하며, 상단에는 넓은 그릴이 자리 잡은 모습이다. 헤드라이트는 메인 램프 위에 러닝 라이트를 올려놓았다. 측면에서 보면 CLE의 긴 후드와 짧은 리어 데크가 확인된다.

이러한 비율은 쿠페임에도 불구하고 휠베이스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리어 시트가 너무 비좁지 않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다섯 개의 스포크가 있는 휠은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타이어와 결합되어 있다.

후면에는 전통적인 트렁크를 가지고 있으며 테일램프 하단에 아치형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 듀얼 트윈 배기 파이프는 사다리꼴 모양으로 AMG 모델임을 확인시킨다.

실내는 현재의 벤츠 모델 인테리어와 같이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 방향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구성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AMG CLE 63는 최근에 출시된 AMG C63 S E 퍼포먼스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따라서 2.0리터 4기통으로 전기 보조 터보차저와 별도의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총 671마력 및 1020Nm의 토크를 제공하는 AMG C63 S E 퍼포먼스와 유사한 출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벤츠 CLE 클래스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며 내년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AMG CLE 63 또한 같은 시기에 데뷔할 것으로 예상된다.

-MOTORDAILY-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