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이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29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나연 (TWICE)은 글로벌K-pop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WSG워너비 (가야G)가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9주차(2022.07.10.~2022.07.16.) 써클차트에서 나연 (TWICE)의 첫 솔로곡 ‘POP!’이 글로벌K-pop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발표했다.

트와이스 나연이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놀면 뭐 하니‘를 통해 제작된 프로젝트 그룹 WSG워너비 (가야G)는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그그그)’로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6관왕을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약 10개월 만에 돌아온 ITZY (있지)의 ‘CHECKMATE’가 1위에 랭크됐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70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댄스퍼포먼스를보이는’, ‘주목받는’, ‘뜨거운인기를누리는’등이었다.

2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ATEEZ (에이티즈)’와 ‘GOT7’이었다.

한편 트와이스 나연은 지난 6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을 공개됐다.

‘IM NAYEON’에는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나연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최대한 ‘나연스러움’을 담으려고 했다.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을 통해 나연의 다채로운 매력과 음악색을 담아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