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출연한 유아인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동차 공개
1억 넘는 테슬라 모델X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8월 2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영화 ‘서울대작전’. 카체이징 액션 질주극으로 알려진 이 영화의 주인공인 유아인은 최강 드리프터 동욱 역할을 맡았는데, 그는 자신이 연기한 동욱을 소개하며 “저와는 정말 상반된 인물이지만, 겉멋에 찌들었다”라며 “그 당시로서는 동경에 사로잡혀 있고, 그 안에서 자기 꿈을 쫓아가는 그런 인물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사실 저는 2종 보통인데, 영화는 영화니까 차와 함께 하나가 되려고 노력했다”라며 “실제 서킷에 가서도, 차에 탑승해서 차의 느낌과 감각을 익히면서 차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한 자동차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넷플릭스 ‘서울대작전’

 

지난 2020년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유아인은 자신의 자동차를 소개하며 “사실 운전은 잘 못한다”라고 고백한 바 있는데, 그렇다면 유아인이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한 자동차는 어떤 모델이었을까?

당시 방송에서 유아인은 차 문이 위로 열리는 테슬라 자동차를 공개했다. 이를 본 ‘나 혼자 산다’ 출연진들은 “트랜스포머인 줄 알았어”라며 놀라워했는데, 이날 그가 공개한 자동차는 테슬라의 SUV 모델 X였다.

모델X는
어떤 자동차일까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유아인 인스타그램
유아인 인스타그램

 

2015년 9월에 정식 출시된 테슬라 모델X는 기본 5인승이지만 옵션에 따라서 7인승까지도 선택할 수 있으며 팔콘 윙도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테슬라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OTA 업데이트를 제공받으며, 오토파일럿 모드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정식으로 판매가 되기 시작했는데, 가격은 1억 3천만 원부터 옵션에 따라서 1억 6천만 원까지 올라간다. 보조금이 지원됐던 모델 S와 달리 모델 X는 한국 정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지 않아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았다.

오타니 쇼헤이의
자동차로도 유명해

 

 

 

 

유아인의 자동차로 국내에 알려진 테슬라 모델 X는 메이저리그 MVP 오타니 쇼헤이의 애마로도 유명하다. 지난해 테슬라 이사 미즈노 히로미치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오타니가 미국 차량으로 모델X를 선택했다고 말했는데, 그는 모델X를 운전하는 오타니의 영상과 함께 “탁월한 선택”이라는 글을 올렸다.

한편, 유아인의 테슬라 모델X를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비싼 자동차 타시는구나…” “유아인이랑 전기차랑 뭔가 잘 어울리는 듯” “테슬라 말고도 다른 차 있지 않을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AMK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