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빛 지붕이 눈길을 사로잡는 도시, 프라하. 특유의 고풍스러운 매력으로 우리나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여행지다. 그만큼 모두에게 잘 알려진 명소는 많을 터. 보다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명소를 찾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몰랐던 매력 품은 프라하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01

루체르나 궁

Lucerna Arcade Prague

루체르나 궁 / 사진 = 플리커

루체르나 궁은 20세기 초 프라하 문화, 사회적 중심지 역할을 하던 곳이다. 현재 다양한 가게들이 입점한 이곳은 프라하 사람들이 문화생활을 즐기는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건물 내부 정교한 장식 요소 역시 이곳만의 볼거리다. 인파가 몰리기 전, 이른 시간 방문해 여유롭게 건물 곳곳을 둘러보자.

02

나플라브카 파머스 마켓

Farmers’ Market Naplavka

니플라브카 파머스 마켓 / 사진 = 플리커

니플라브카 파머스 마켓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즐겨 찾는 프라하 로컬 시장이다. 토요일에만 장을 열지만, 시간을 내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신선한 과일, 채소부터 체코 현지에서 직접 만드는 빵, 유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맛 좋은 프라하 현지 간식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노점과 시즌별 볼만한 행사까지, 즐길 거리가 다채롭다.

03

국립 마리오네트 극장

National Marionette Theatre

국립 마리오네트 극장 / 사진 = 플리커

프라하 로컬의 맛을 느꼈다면 프라하가 자랑하는 문화를 즐길 차례다. 국립 마리오네트 극장에서는 세계적인 체코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다. 극장에서 상영하는 인형극은 오페라 마술피리(The Magic Flute)와 돈 조반니(Don Giovanni)로 모두 모차르트 작품이다. 직접 각상하며 감동을 느껴보자.

04

브르트보브스카 정원

The Vrtba Garden

브르트보브스카 정원 / 사진 = 플리커

프라하 곳곳을 누비며 일정을 소화하며 피로해질 때 즈음, 브르트보브스카 정원에 들러 활기를 되찾아보자. 브르트보브스카 정원은 이탈리아식 계단식 정원으로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손꼽힌다. 잘 가꾸어진 화단, 정교한 조각품은 정원의 매력을 배가한다. 특히 정원의 꼭대기로 올라가면 블타바강 너머 프라하 구시가지까지의 전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05

맥주박물관

Czech Beer Museum

맥주박물관 / 사진 = 플리커

체코를 대표하는 매력 중 하나인 맥주. 프라하에 그 매력을 돋보이게 할 명소가 있으니 바로 맥주 박물관이다. 체코 맥주 박물관은 체코 맥주의 역사와 생산 과정을 설명하는 곳이다. 입장료에는 맥주 시음이 포함돼있으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06

페트린 힐

Petrin

페트린 힐 / 사진 = 플리커

프라하의 갖가지 매력을 충분히 즐겼다면 페트린 힐로 향해 하루 간의 여정을 마무리하자. 페트린 힐은 프라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원 중 하나다. 낮 시간대 공원은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로 활기가 넘친다. 페트린 힐은 프라하 내 숨은 전망 명소이기도 하다. 언덕 꼭대기에 오르면 프라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보다 새로운 여정을 즐기고 싶다면, 소개한 코스를 따라 프라하로 떠나보자.

몰랐던 개성은 물론 프라하만의 전통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글=이가영 여행+인턴기자

감수=홍지연 여행+기자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