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가수 윤하가 가창한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공개된다.
윤하가 가창한 영화 ‘동감’ 컬래버레이션 음원 ‘편지’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영화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들은 작품 속 배경인 1990년대 중∙후반 명곡의 리메이크 곡들로 이뤄진다. ‘편지’는 윤하가 지난 2000년 발매된 가수 김광진의 곡을 재해석한 곡으로, 남성 보컬의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전한다.
윤하는 독보적인 감성을 통해 겉으로는 덤덤한 듯 보이지만 감정의 절제가 느껴지는 ‘편지’를 완벽 소화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더 이상 못 보아도 / 사실 그대 있음으로 힘겨운 날들을 / 견뎌 왔음에 감사하오 / 좋은 사람 만나오 / 사는 동안 날 잊고 사시오” 등 애절한 가사를 섬세하게 표현해 내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하는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며 역주행한 ‘사건의 지평선’을 비롯해 ‘비밀번호 486’, ‘별의 조각’, ‘기다리다’, ‘우산’, ‘비가 내리는 날에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서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영화 ‘동감’은 1999년 ‘용’과 2022년 ‘무늬’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이다.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등 대세 배우들로 구성된 신선한 캐스팅과 검증된 스토리의 만남이 2022년 새로운 멜로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윤하가 가창에 참여한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편지’는 1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TOON STUDIO 제공]
김미진 기자
- ATBO, ‘아돌라스쿨3’ 완전체 출연··· 개인기 열전! 하모니카·리코더→댄스 실력 과시
- 아이칠린, 12월 첫 단독 콘서트 ‘Your Time’ 개최··· 글로벌 팬과 함께 연말 보낸다
- ‘1박 2일’ 하지원, 소속사 하대표 X ‘부캐’ 호텔 지배인 박세연으로 ‘극과 극’ 매력 대발산
-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 인생 2회차를 시작하다··· 회귀물의 신세계 연 극강의 몰입감!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 ‘대한외국인’ 손동운, 팬들 주접 멘트에 흡족 ‘역시 손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