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최미나수, ‘미스 어스’ 출전…쏟아진 호평

2021 ‘미스코리아’ 선으로 뽑혔던 최미나수가 ‘미스 어스 2022’에서 우승을 차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세계 4대 미인 대회로 꼽히는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 ‘미스 어스’에서 한국이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2022년 11월 29일 필리핀 오카다 마닐라 호텔에서 ‘미스 어스 2022’ 본선이 개최됐습니다. ‘미스 어스’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 미인 대회입니다.

thenationalnews.com

이날 최미나수는 콜롬비아, 팔레스타인, 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 TOP4에 진출했고 결국 최종 1위로 호명돼 기쁨의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미스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결과를 지켜본 전 세계 시청자들은 “한국 축하드립니다” “최미나수가 제일 아름답다” “한국을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광의 순간을 마음껏 누리길” 등의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습니다.

최미나수는 2022년 11월 12일 ‘미스 어스 2022’ 참가를 위해 필리핀 마닐라로 출국, 총 86개국에서 모인 후보들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쳐왔습니다. 최미나수는 대회를 앞두고 본지에 “한국을 대표해서 가장 멋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자신의 포부를 밝힌 바 있습니다.

thenationalnews.com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한 최미나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사전 심사 때부터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인텔리전스 심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캠페인 당시 수중 촬영을 활용한 해양 쓰레기, 사육 환경 등으로 고통받는 돌고래를 표현,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인상적인 메시지를 전달해 해외 포럼의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최미나수는 ‘미스 어스’ 사전 경연에서 금메달 3개(수영복 경연·비치 웨어 경연·드레스 경연), 동메달 1개(리조트 웨어 경연), 특별상 1개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참여한 6개의 경연 중 4개의 경연에서 수상에 성공한 그는 미스 콜롬비아와 함께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유력한 수상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thenationalnews.com

당당하면서도 겸손한 태도와 부드러운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준 최미나수는 본선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으며 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미스 어스는 필리핀 회사 주관으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국제 미인대회 중 하나입니다. 역사는 짧지만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과 함께 세계 4대 미인대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스코리아 선이나 미 수상자 중 한명이 참가합니다.

대한민국은 ‘미스 어스’에 2002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출전했지만 2013년도에 출전했던 최송이의 4위가 최고 성적이였습니다.

채널A

1999년생 올해 나이 23살인 최미나수는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2021 미스코리아 선에 선발된 이후 글로벌이앤비와 계약을 맺고 활동을 해왔으며 2022년 7월부터 방송한 서바이벌 예능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최미나수는 지난 2022년 9월 공개된 인터뷰에서 ‘2021 미스코리아 선’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끈 바 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그는 “미국 생활을 하면서 기름진 음식을 먹었더니 어느 날 살이 72kg까지 증가했는데, 독하게 다이어트를 해 2개월 만에 15kg를 감량했다”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니 자신감이 상승해서 미스코리아까지 도전하게 됐다”고 출전 계기를 전해 그동안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2
+1
0
+1
21
+1
4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