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단수이 여행 :: 영화 속 첫사랑처럼, 단수이에서 꼭 들러야 하는 포토 스팟 4

첫사랑의 풋풋함과 아련함을 담아내는 대만 영화, 그중에서도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진 대만 영화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일 것. 시간을 넘나드는 스토리 속 아름다운 배경이 특히나 눈에 띄는데, 그곳이 바로 단수이다.

영화 촬영지로 활용될 만큼 아름다운 단수이는 타이베이 여행에서 빠뜨릴 수 없는 필수코스가 되었다.

오늘은 단수이에서 꼭 들러야 하는 포토 스팟 네 군데를 소개할 예정. 그 이름도 유명한 단수이 카스테라가 있는 단수이 라오제부터 영화 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홍마오청과 소백궁, 그리고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어인부두까지.

대만 영화 속 첫사랑이 된 듯 청량하고도 낭만적인 단수이로 떠나보자.


✔️ 단수이 가는 법

단수이는 타이베이 MRT 레드라인 단수이역(淡水/Tamsui)에 위치하고 있다. MRT 노선도 상으로는 MRT 레드라인의 종점이지만, 일부 열차는 베이터우역까지만 운행하니 열차를 타기 전 종점이 단수이역인지 확인할 것.

단수이역 도착 후에는 원하는 동선에 따라 도보 혹은 버스로 이동하면 된다. 관광객이 주로 가는 단수이의 유명 스팟들은 R26 버스 노선에 거의 있으니, R26 버스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1. 홍마오청(紅毛城/Fort San Domingo)

에디터는 단수이 역에서 R26 버스를 타고 홍마오청으로 이동했다. 홍마오청은 스페인이 대만 북부를 거점 삼던 1628년에 세운 산토도밍고 요새가 전신이다. 이후 네덜란드인이 세운 안토니오 성에 영국이 영사관으로 사용하면서 증축해 지금의 홍마오청이 되었다.

홍마오청이 우리에게 유명한 이유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빅토리아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붉은 벽돌 건물과 대비되는 초록빛 언덕은 마치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홍마오청은 선명한 색감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하니 양껏 셔터를 눌러보자.

단수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인 만큼 발아래도 한 번 내려다보길 추천한다. 단수이의 바다가 넓게 펼쳐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 이용시간 : 매일 09:30-17:00

– 주소 : 251, New Taipei City, Tamsui District, 中正路28巷1號

– 문의 : +886 2 2623 1001

# 저렴하게 예약하고, QR로 바로 입장하는 홍마오청 입장권 바로가기

2. 소백궁(小白宮/Little White House)

홍마오청을 둘러봤다면 입장권으로 함께 갈 수 있는 소백궁도 들러보자. 하얀 아치형 외벽과 붉은 지붕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 청나라 시절 세관 관저로 사용되었던 소백궁은 홍마오청 근처에 위치해 있다.

홍마오청과 비슷하지만, 또 다른 느낌의 건축물 덕에 관광객들의 포토스팟으로 유명하다. 홍마오청에서 소백궁 사이에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주 무대인 담강중학교와 아름다운 캠퍼스, 진리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다만, 현재는 학생들의 안전과 코로나 방역을 위해 외부인 출입을 제재하고 있어 입장은 어렵다.

– 이용시간 : 평일 09:30-17:00, 주말 09:30-18:00

– 주소 : No. 15號, Zhenli S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251

– 문의 : +886 2 2628 2865

3. 어인부두(漁人碼頭/Tamsui Fisherman’s Wharf)

단수이에 갔다면 꼭 일몰, 석양을 보고 가길 바란다. 현지인들에게 단수이는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는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데, 이곳 어인부두가 가장 유명한 단수이 석양 스팟이다.

R26을 타고 종점에서 내리면 펼쳐지는 단수이 석양의 향연. 해안가를 따라 펼쳐지는 산책로가 있어 천천히 걸어가며 일몰을 즐기기에도 좋고, 대만의 공공자전거인 유바이크를 빌려 타고 달려도 좋다.

요트가 가득한 선착장의 뷰 또한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뒤쪽에 보이는 다리는 일명 연인의 다리(情人橋). 연인과 함께 이 다리를 건너면 영원히 함께할 수 있다고 한다. 바로 단수이가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이유.

– 주소 : Guanhai R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251

– 문의 : +886 2 2805 8476

4. 단수이 라오제(淡水老街/Tamsui Old Street)

단수이 라오제는 MRT 단수이역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다. 해안공원 근처의 골목이 바로 단수이 라오제. 한입 펑리수나 우리에게 익숙한 단수이 카스테라, 여러 먹거리 등을 판매한다. 기념품을 구매하거나 야시장처럼 간식거리를 사 먹기에 좋은 곳.

단수이 라오제에서 먹거리를 샀다면 그 앞 해안공원에서 단수이의 야경을 바라보며 먹는 걸 추천한다.

– 주소 : No. 1, Zhongzheng Rd,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251

– 문의 : +886 2 2622 1020


영화 속 첫사랑이 된 듯 낭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단수이 여행 코스. 역사가 깃든 건축물과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대만 여행에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

# 단수이 코스와 함께하면 좋은 베이터우 온천 여행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