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5일 오전 경기 고양시 대한송유관공사 서울북부저유소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2.12.05. *재판매 및 DB 금지 |
한덕수 국무총리가 5일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 사태가 12일째 이어지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정부는 법치의 원칙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에 있는 대한송유관공사 서울북부저유소를 방문해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관련 석유제품 입·출하 현장을 점검하면서 “집단 운송거부 중에 국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프랑스·아프리카 순방에서 귀국하자마자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상황 및 산업별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곧바로 석유제품 입·출입 현장 점검에 나섰다.
![]() |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5일 오전 경기 고양시 대한송유관공사 서울북부저유소를 찾아 석유제품 입출하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2.12.05.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북부저유소는 지난 1992년 준공돼 저장탱크 12기, 총 42만 배럴의 저유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 북부 운송용 석유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시설이다.
현재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태로 시멘트와 철강 등 주요 업종에서 출하 차질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는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군·관용 컨테이너 115대, 유조차 63대 등을 투입하고, 자가용 화물차의 유상운송 허용 및 운송참여자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시멘트 등 일부 분야에 대한 업무개시명령도 내렸다. 미이행 운수사업자·종사자에 대한 행정처분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정유·철강 등 분야에 대한 추가 업무개시명령 발동 준비도 완료했고 필요시 즉각 발동 절차에 착수할 방침이다
- “화산재 1.5km 높이 치솟아”…인니 자바섬 스메루 화산 또 폭발
- 삼성물산, 올해 역대 최고 실적 달성 전망…”내년도 좋다”-유안타
- 인간관계 고민하는 女에…이수근 “나도 불편한 관계 정리 중”
- 中 리오프닝 최대 수혜 ‘아이폰’…삼전·LG이노텍·비에이치도 기대
- [속보]尹대통령, 국가조찬기도회서 “법과 원칙이 바로 서는 나라”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