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솔로 아티스트 활동 소식 한 눈에
전소미, 케이팝 팬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블립’ 오픈 누적 제안수 TOP5 등극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30120/9b1cc47f-c787-4fbb-ba52-2e7aa25ccf83.png)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가수 전소미가 ‘케이팝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은 최근 앱 내에서 전세계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오픈을 원하는 아티스트를 제안받았다. 이 가운데 전소미는 누적 제안수 TOP5에 오르며 블립 신규 아티스트 주인공이 됐다.
최근 전소미는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타이틀 곡 ‘XOXO'(엑스오엑스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통산 세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는 등 화제성을 자랑하는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이에 ‘블립’ 서비스 오픈 후에도 많은 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앞으로 전소미 팬덤 ‘솜뭉치’는 ‘블립’을 통해 전소미의 스케줄 뿐 아니라 트위터, 커뮤니티, 차트 소식 및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는 등 더욱 편리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케이팝 팬들이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하도록’ 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팝 덕질 비서’ 앱이다. 최근 스케줄 연동이 가능한 다이어리 ‘팬로그’ 기능을 출시하며 케이팝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블립 마켓에서는 덕질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덕질템과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또 덕잘알 콘텐츠 제작소 블립 유튜브에서는 심멎주의 초근접캠 ‘블라블라’, ‘블립 데이터 연구소’, ‘질문감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마이클 잭슨, ‘팝의 황제’ 전기 영화 나온다
- [주간넷플릭스] 1월 셋째 주 넷플릭스(netflix) 콘텐츠 추천
- UFC 283 메인이벤트 ‘테세이라 VS 자마할 힐’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전 격돌!
- UFC 283 코메인 이벤트! 초유의 4차전’ 피게레도 vs 모레노, 플라이급 통합 타이틀전
- 세계 식량위기, 컴패션의 응답 “마지막까지”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