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태양광 자동차 스타트업 라이트이어(Lightyear)가 2023년 1월 23일, 첫 번째 모델인 라이트이어 0의 생산을 중단했으며 두 번째 모델인 라이트이어 2에 전적으로 자원을 집중한다고 발표했다. 라이트이어0을 생산하는 아틀라스 테크놀러지 B.V.에 대한 지불 중단을 법원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라이트이어 0의 생산은 불과 몇 주 전에 핀란드의 계약 제조업체 발메 오토모티브(Valmet Automotive)에서 주당 한 대만 생산하기 시작했다. 1 분기에 발표된 점진적인 생산 증가는 이제 더 이상 실현되지 않게 됐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일주일에 한 대의 차량으로 지금까지 한 자릿수의 라이트이어 0 시리즈가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라이트이어는 보도 자료에서 25만 유로의 태양광 세단 중 하나를 주문한 고객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차량을 인수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 회사는 대중 시장을 겨냥한 라이트이어 2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 중 임대 제공 업체 Arval은 최근 10,000 대를 예약했으며 지금까지 총 21,000 개 이상의 선주문을 받았다. 그러나 라이트이어 0의 생산을 중단하는 단계가 라이트이어 2의 자금 조달을 확보하기에 충분할지 여부는 여전히 확실치 않다.
- [칼럼] BYD의 고급 SUV 모델 U8과 중국의 자동차
- BMW그룹, iDrive OS 7.0및 8.0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폴스타, 폴스타2 RWD로 전환 등 대대적인 부분 변경 모델 공개
- GM, 내연기관 등 생산능력 증강 위해 10억 달러 투자한다.
- 중국 CATL, 중국 강서성에 통합 지능형 섀시 공장 건설한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