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엑스지)가 약 7개월 만에 컴백한 가운데 기록 행진을 보이고 있다.
힙합 R&B 걸그룹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가 지난 25일 공개한 세 번째 싱글 ‘SHOOTING STAR’(슈팅스타)의 타이틀곡 ‘SHOOTING STAR’ 뮤직비디오는 26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달성했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화제성 등을 합산해 순위를 선정하는 차트인 만큼 XG가 컴백 하루 만에 달성한 이 기록은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런던과 캐나다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 3위, 브라질에서는 5위를 기록했으며 독일, 멕시코, 브라질, 프랑스 등에서는 10위권 내에 진입해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는 24위에 등장, 음악 부분에서는 2위까지 오르는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핫‘ 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XG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 것은 물론,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역시 XG의 ‘SHOOTING STAR’를 조명하는 등 XG가 써내려가고 있는 새로운 역사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XG는 27일 오후 5시 5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서 ‘SHOOTING STAR’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 ‘이수근♥’ 박지연, 스테로이드 부작용 고백 “얼굴살은 평생 숙제로…”
- 김희재, 자선 패션쇼 참석…소유·체리블렛·블리처스와 ‘재능 기부’
- 홍지윤, 무슨 일 있나? 병원에 링거까지 “노래만 신경 쓰고 싶다”[똑똑SNS]
- ‘서진이네’ 2월 24일 첫방…사장된 이서진, 막내 BTS 김태형 영입
- NBA 올스타, 이번 시즌은 팀 르브론 vs 팀 야니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